탈탄소 사회 실현을 위해 2030년까지의 온실 효과 가스 배출량 삭감 목표 개정
~ 기후 관련 재무정보 공개 태스크포스 (TCFD) 제언에 대한 찬동 표명 ~

2021년 9월 17일

로옴 주식회사 (본사 : 교토)는 탈탄소 사회 실현을 위해, 2030년 중기 환경 목표를 개정하였습니다. 동시에 기후 관련 재무정보 공개 태스크포스 (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이하 TCFD)※1의 제언에 찬동하고, 이에 준거하는 정보 공개를 실시할 것을 결정하였습니다.

로옴은 「기후 변화」를 사업 활동에 영향을 주는 중요 과제 중 하나로 인식하고, 2021년 4월에 책정한 「환경 비전 2050」을 통해, 「2050년까지 탄소 중립 (온실 효과 가스 실질 배출량 zero)」를 목표로 세웠습니다. 이후 중기 경영 계획 「MOVING FORWARD to 2025」를 통해, 2030년까지의 중기 환경 목표를 공표하고, 재생 가능 에너지의 도입을 가속화하는 등, 온실 효과 가스 삭감을 위한 활동을 추진해 왔습니다.
그리고, 기후 변화에 관한 리스크가 한층 더 현저화되는 상황에서 「환경 비전 2050」 달성을 위해 2030년까지의 온실 효과 가스 배출량 삭감 목표를 더욱 높게 개정하여, 환경 부하 경감을 위한 활동을 촉진하고자 합니다.

<중장기 환경 목표>

2050년 온실 효과 가스 실질 배출량 zero를 위해, 2030년까지의 온실 효과 가스 배출량 삭감 목표를 기존의 2018년도 대비 30% 삭감에서 50.5% 삭감으로 개정하였습니다. 또한, 파리 협정※2에 적합한 온실 효과 가스 배출량 삭감 목표에 대해 부여되는 SBT (Science Based Targets)※3 인증 취득을 위한 Commitment Letter도 제출하였습니다.

<TCFD 제언에 대한 찬동>

로옴 그룹은 국제 규격 ISO14001에 준거하는 환경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그룹 전체적으로 구축하고 운용함으로써, 환경 보전을 위한 계속적인 개선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환경 방침 및 환경 비전을 바탕으로 설정한 연도 목표 및 정책, 각종 ESG 데이터를 Web 사이트에 공표하여, 적극적인 정보 공개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찬동을 표명한 TCFD의 제언에 준거하여, 시나리오 분석을 실시함과 동시에 투명성이 높은 정보 공개를 실시해 나갈 것입니다.

TCFD

앞으로도 로옴은, 기업 목적 및 경영 비전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경영을 추진하여, 효율 개선의 키 디바이스가 되는 파워, 아날로그 반도체의 기술 혁신을 추진함과 동시에, 환경 비전에 입각하여 기후 변화뿐만 아니라, 자원 순환 및 자연 공생 등 다양한 환경 보전 활동 및 환경 투자를 적극적으로 전개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사회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용어 설명
※1 : TCFD (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금융 안정 이사회 (FSB)에서, 기후 관련 정보 공개 및 금융 기관의 대응 방법을 검토하는 목적으로 설립된 조직. 기업 등에 대해 기후 변화 관련 리스크 및 기회에 관한 「통치」「전략」「리스크 관리」「지표와 목표」를 파악하고 공개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2 : 파리 협정
2015년 제21회 유엔 기후 변화 협약 당사국 총회 (COP21)에서 채택된, 2020년 이후의 온실 효과 가스 배출량 삭감 등을 위한 국제적 협정. 전 세계 평균 기온 상승을 산업 혁명 이전과 대비하여, 2℃ 미만으로 억제하는 것을 규정함과 동시에, 1.5℃ 이하로 억제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있다.

※3 : SBT (Science Based Targets)
파리 협정의 목표 달성을 위한 온실 효과 가스 삭감 시나리오와 일치하는 과학적인 목표의 설정, 실행을 요구하는 국제적인 이니셔티브.

본 건에 대한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