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den Huayu와 로옴이 기술 공동 실험실 개설

2021년 3월 9일

중국 최대 차량용 에어컨 메이커인 Sanden Huayu Automotive Air-Conditioning Co., Ltd. (이하, Sanden Huayu)와 로옴 주식회사 (이하, 로옴)는 중국 상하이의 Sanden Huayu 본사 내부에 「기술 공동 실험실」을 개설하고, 2021년 1월에 개소식을 실시하였습니다.

Sanden Huayu와 로옴은 2018년부터 기술 교류를 시작하여, 로옴의 IGBT 등 첨단 파워 디바이스를 탑재한 오토모티브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있어서 협력 관계를 구축해 왔습니다. 그 성과로서 로옴의 IGBT 파워 디바이스 및 주변 부품을 채용한 전동 컴프레서의 양산을 2020년 10월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이번 기술 공동 실험실에는, 차량용 에어컨을 중심으로 한 오토모티브 어플리케이션의 평가 및 디바이스 평가가 가능한 장치 등, 중요 기기를 도입하였습니다.
향후,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하여, 로옴의 파워 디바이스뿐만 아니라, 구동 IC 및 주변 부품을 조합한 IPM의 평가도 추진하여, 혁신적인 솔루션 개발을 가속화시켜 나갈 것입니다.

Sanden Huayu Automotive Air-Conditioning Co., Ltd. 기술책임자 Yao Yi
로옴과는 2018년부터 파워 디바이스 제품을 소개 받고, TOP을 포함하여 교류를 진행해 왔습니다.
2년 이상의 기술 교류 성과로서, 올해 IGBT 탑재 오토모티브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양산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번 공동 실험실 설립은 두 회사의 협력 관계가 강화된 증거입니다. 향후, 다양한 설비를 통해 한차원 높은 기술 서포트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로옴 주식회사 이사 상급집행임원 CSO 사업 총괄 Kazuhide Ino (박사)
차량용 에어컨의 첨단 기업인 Sanden Huayu와 공동 실험실을 개설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로옴은 Si 파워 디바이스 (IGBT, MOSFET)에서 SiC 파워 디바이스까지, 폭넓은 분야에서 첨단 디바이스 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구동 IC 등의 주변 부품을 조합한 파워 솔루션으로 다양한 채용 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공동 실험실을 통해 협력 관계를 강화하여, 고객 니즈 및 시장 동향에 대응하는 파워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자동차의 기술 혁신에 기여해 나가고자 합니다.

Sanden Huayu Automotive Air-Conditioning Co., Ltd.
Sanden Huayu는 Huayu 오토모티브 시스템 유한회사, 일본 산덴 홀딩스 주식회사와 Shanghai Longhua 공업 유한회사가 공동으로 설립한 합작 회사입니다. 회사의 투자 총액은 16,836만달러로, 차량용 에어컨 컴프레서 및 차량용 에어컨 모듈, 엔진 냉각 시스템 등의 시리즈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현재, 요동 사판, 회전 사판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고정 배기량 및 내외부 제어 가변 배기량 피스톤식 컴프레서, 고압축기 및 신 에너지 자동차용 전동 컴프레서에서는 품질과 성능에 있어서 업계로부터 높은 평가를 얻어, 중국 시장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이외에도, 에어컨 시스템, 특히 신 에너지 전용 전동 히트 펌프 에어컨 시스템의 개발과 주변 부품의 임베디드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본 건에 대한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