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정보

로옴은 창업 이래 「기업 목적」을 바탕으로, 양질의 상품 공급 및 제조 활동을 통해 문화의 진보 향상에 기여해 왔습니다. 경영 환경은 크게 변화하고 있지만, 이러한 로옴의 기본 개념은 변하지 않고 로옴의 DNA로서 계승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불변의 기업 목적을 다시금 인식함과 동시에, 새로운 사회 기반에서 로옴의 사명을 명확히 하기 위해 「Statement」와 「경영 비전」을 책정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로옴은 「일렉트로닉스 기술을 통해 사회의 다양한 과제를 해결하고, 미래를 위해 인류의 풍요로운 생활과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기업 목적

우리는 항상 품질을 제일로 한다.
어떠한 어려움이 있더라도 좋은 상품을 국내외에 영속적이고 대량으로 공급하여,
문화의 진보 향상에 공헌함을 목적으로 한다.

「기업 목적」에 담겨진 의미

로옴은 1954년 창업 이래 "품질 제일"을 기업 목적으로, 업계 수준보다 높은 보증률을 추구하여, 철저한 품질 관리와 신뢰도 관리를 실시해 왔습니다. 타사의 저항기 불량률이 10만분의 1이었던 1964년경에는 이미 100만분의 1을 달성하였습니다. 그 이후에도 업계를 선두하여, 전공정의 기계화 · 반자동화를 달성하는 등, 보증률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습니다.

로옴에는 기업 심볼 및 사가 (社歌)와 같은 상징적인 것이 없으며, 모든 로옴의 정신은 이러한 기업 목적에 깃들어 있습니다.

특징은 누구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생생한 문장」이라는 점입니다. 로옴은 창업 당시부터 품질의 중요성을 실감할 수 있는 수많은 경험을 해왔습니다. 그리고, 문화의 진보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제품의 품질뿐만 아니라 기업 활동을 지탱하는 인재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풍토를 확립하였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생겨난 기업 목적은 기업의 주축이 되어, 앞으로도 국경과 시대를 초월하여 로옴의 정신으로서 계승되어 갈 것입니다.

Our Statement

Our Statement

전 세계적으로 환경 문제, 자원의 고갈 등 다양한 사회 과제에 대한 해결이 요구됨에 따라, 기업에 있어서도 이러한 과제 해결로 이어지는 활동이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일렉트로닉스를 통해 이러한 사회 과제를 해결해 나가는 것이 로옴의 사명이며, 이러한 의지를 나타내는 것이 Statement입니다.
로옴은 일렉트로닉스 기술을 통해, 사회의 다양한 과제를 해결하고, 미래를 위해 인류의 풍요로운 생활과 사회의 발전을 지속적으로 서포트할 것입니다.

경영 비전

파워와 아날로그에 포커스를 맞추어, 고객의 "저전력" · "소형화"에 기여함으로써 사회적 과제를 해결한다.

경영 비전

탈탄소, 에너지 절약의 키 디바이스로서 파워 반도체, 아날로그 반도체의 중요성이 증가함과 동시에, 사회 및 고객으로부터의 기대도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탈탄소 사회의 실현을 위해, 전 세계 전력 소비량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모터」 및 「전원」의 효율 개선은, 로옴에 있어서 커다란 사명입니다.
개발 · 제조 · 판매가 함께, 시장 니즈를 조기에 파악하고, 파워와 아날로그를 융합한 기술을 더욱 진화시켜, 고객 상품의 “저전력” · “소형화”에 기여함으로써, 사회 과제의 해결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기본 방침

경영 기본 방침

품질 관리 기본 방침

교육 훈련 기본 목표

교육 훈련 기본 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