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정보

기업 목적

반도체 메이커 「ROHM (로옴)」의 사명은 창업 당시의 생산 품목인 저항기 (Resistor)의 첫 글자 「R」과 저항치 단위 Ω「ohm」을 조합한 것입니다.
「R」은 신뢰성 (Reliability)의 뜻도 내포하고 있으며, 이는 품질을 제일로 하는 로옴의 방침을 나타냅니다.

ROHM logo

기업 목적

우리는 항상 품질을 제일로 한다.
어떠한 어려움이 있더라도 좋은 상품을 국내외에 영속적이고 대량으로 공급하여,
문화의 진보 향상에 공헌함을 목적으로 한다.

「기업 목적」에 담겨진 의미

로옴은 1954년 창업 이래 "품질 제일"을 기업 목적으로, 업계 수준보다 높은 보증률을 추구하여, 철저한 품질 관리와 신뢰도 관리를 실시해 왔습니다. 타사의 저항기 불량률이 10만분의 1이었던 1964년경에는 이미 100만분의 1을 달성하였습니다. 그 이후에도 업계를 선두하여, 전공정의 기계화 · 반자동화를 달성하는 등, 보증률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습니다.

로옴에는 기업 심볼 및 사가 (社歌)와 같은 상징적인 것이 없으며, 모든 로옴의 정신은 이러한 기업 목적에 깃들어 있습니다.

특징은 누구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생생한 문장」이라는 점입니다. 로옴은 창업 당시부터 품질의 중요성을 실감할 수 있는 수많은 경험을 해왔습니다. 그리고, 문화의 진보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제품의 품질뿐만 아니라 기업 활동을 지탱하는 인재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풍토를 확립하였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생겨난 기업 목적은 기업의 주축이 되어, 앞으로도 국경과 시대를 초월하여 로옴의 정신으로서 계승되어 갈 것입니다.

경영 기본 방침

품질 관리 기본 방침

교육 훈련 기본 목표

교육 훈련 기본 방침

경영 비전

파워와 아날로그에 포커스를 맞추어, 고객의 "저전력" · "소형화"에 기여함으로써 사회적 과제를 해결한다.

「품질을 제일로 한다. 문화의 진보 향상에 기여한다」는 『기업 목적』을 바탕으로, 개발 · 제조 · 판매 부문이 하나가 되어, 시장 및 고객의 요구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파워와 아날로그를 융합한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고객 상품의 저전력화와 소형화에 기여함으로써 ESG 등의 사회 과제를 해결하는 기업이 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