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정보

대표이사 인사말

대표이사 사장 / 사장 집행 임원 Isao Matsumoto

로옴은 창업 이래 50여년에 걸쳐, 2020년 1월 서거하신 사토 켄이치로 창업자의 리더십과, 「품질을 제일로 한다. 문화의 진보 향상에 기여한다.」는 『기업 목적』을 바탕으로, 반도체 사업으로 진출하는 등 여러 역경을 이겨내고 성장해왔습니다.

최근, 환경 및 자원 • 에너지 문제와 같은 사회 과제의 심각화, 자동 운전의 실현을 위한 기술 혁신, AI의 진화 등, 사회 및 시장 환경이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0년 코로나 19라는,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난국에 직면한 상황에서 5월에 사장으로 취임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여, 사회 과제의 해결에 기여하는 제품을 창출해내기 위해, 개발 속도를 가속화시키고, 창업자로부터 계승되어온 불굴의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개혁을 추진하여, 로옴의 한차원 높은 업적 향상으로 이어나가고자 합니다.

한차원 높은 성장을 위해, 자동차 및 산업기기 시장, 해외 시장에 주력하고, 아날로그 파워 분야를 중심으로 한 개발력 강화 및 이를 뒷받침하는 생산 체제의 강화 등 기존의 경영 시책을 계승하여 실시하겠습니다.

담당 임원으로서 지금까지 품질 • 안전 • 생산 등의 대책 및 강화를 경험해왔지만,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로옴 그룹 내부의 서플라이 체인에 대한 과제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생산 체제의 적정화 및 성인화 (省人化) 등을 실시하는 「제조 개혁」을 가속화시키고자 합니다. 그리고 굳건한 BCM 체제를 위해 업무 방법의 개선 등을 추진해 나가고자 합니다.

로옴 그룹이 하나가 되어 「ONE ROHM」으로서, 창업 이래 지켜온 불굴의 도전 정신과 결코 포기하지 않는 결의를 바탕으로 현재의 난국을 극복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