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옴, Solar Frontier의 (구) Kunitomi 공장에 대한 자산 취득 완료
~ 라피스 세미컨덕터 미야자키 제2공장으로서 가동 예정 ~

2023년 11월 7일

로옴 주식회사 (이하, 로옴)는 Solar Frontier 주식회사와 체결한 기본합의에 입각하여 11월 7일자로 Solar Frontier의 (구) Kunitomi 공장의 자산을 취득하였습니다.

본 공장은 로옴의 제조 자회사인 라피스 세미컨덕터 주식회사의 미야자키 제2공장으로서 정비 및 운영하여, SiC 파워 반도체의 주력 생산 거점으로서 2024년 내에 가동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로옴 그룹은 앞으로도 시장 상황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중기 경영 계획을 바탕으로 생산 능력 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BCM 대책을 철저히 실시하여, 고객에 대한 안정 공급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라피스 세미컨덕터 미야자키 제2공장
라피스 세미컨덕터 주식회사 미야자키 제2공장 개요
소재지 1815 Taziri, Kunitomi-cho, Higashimorokata-gun, Miyazaki, Japan
부지 면적 약 400,000m2
건물 연면적 약 230,000m2
취득 가격 비공개
취득일 2023년 11월 7일

※일부 부지 및 건물에 대해서는 Solar Frontier에서 사업소로 계속 이용 예정 (대여)

<해당 지자체의 코멘트>

미야자키현 Shunji Kono 지사
「로옴 주식회사, 라피스 세미컨덕터 주식회사의 이번 계획은 미야자키현의 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쿠니토미 지역과 연계하여, 인재의 육성과 확보를 비롯하여 최대한으로 지원해 나가고자 합니다.」
미야자키현 히가시모로카타군 쿠니토미초 Naofumi Nakabeppu 지방자치장
「로옴 주식회사 및 라피스 세미컨덕터 주식회사가 SiC 파워 반도체의 새로운 생산 거점으로서 대규모 사업을 전개하는 것은, 우리 쿠니토미 지역의 경제를 비롯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미야자키현과 연계하여 사업 전개를 위해 가능한 모든 지원을 해 나가고자 합니다.」

※2023년 7월 12일 발표
로옴, Solar Frontier의 旧 Kunitomi 공장의 자산 취득에 대한 기본합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