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on_css

philosophy_title

기업 목적

philosophy_main

로옴은 창업 이래 「기업 목적」을 바탕으로, 양질의 상품 공급 및 제조 활동을 통해 문화의 진보 향상에 기여해 왔습니다. 경영 환경은 크게 변화하고 있지만, 이러한 로옴의 기본 개념은 변하지 않고 로옴의 DNA로서 계승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불변의 기업 목적을 다시금 인식함과 동시에, 새로운 사회 기반에서 로옴의 사명을 명확히 하기 위해 「Statement」와 「경영 비전」을 책정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로옴은 「일렉트로닉스 기술을 통해 사회의 다양한 과제를 해결하고, 미래를 위해 인류의 풍요로운 생활과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기업 목적

우리는 항상 품질을 제일로 한다.
어떠한 어려움이 있더라도 좋은 상품을 국내외에 영속적이고 대량으로 공급하여,
문화의 진보 향상에 공헌함을 목적으로 한다.

「기업 목적」에 담겨진 의미

로옴은 1954년 창업 이래 "품질 제일"을 기업 목적으로, 업계 수준보다 높은 보증률을 추구하여, 철저한 품질 관리와 신뢰도 관리를 실시해 왔습니다. 타사의 저항기 불량률이 10만분의 1이었던 1964년경에는 이미 100만분의 1을 달성하였습니다. 그 이후에도 업계를 선두하여, 전공정의 기계화 · 반자동화를 달성하는 등, 보증률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습니다.

로옴에는 기업 심볼 및 사가 (社歌)와 같은 상징적인 것이 없으며, 모든 로옴의 정신은 이러한 기업 목적에 깃들어 있습니다.

특징은 누구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생생한 문장」이라는 점입니다. 로옴은 창업 당시부터 품질의 중요성을 실감할 수 있는 수많은 경험을 해왔습니다. 그리고, 문화의 진보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제품의 품질뿐만 아니라 기업 활동을 지탱하는 인재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풍토를 확립하였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생겨난 기업 목적은 기업의 주축이 되어, 앞으로도 국경과 시대를 초월하여 로옴의 정신으로서 계승되어 갈 것입니다.

Statement

Electronics For the Future

Statement

전 세계적으로 환경 문제, 자원의 고갈 등 다양한 사회 과제에 대한 해결이 요구됨에 따라, 기업에 있어서도 이러한 과제 해결로 이어지는 활동이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일렉트로닉스를 통해 이러한 사회 과제를 해결해 나가는 것이 로옴의 사명이며, 이러한 의지를 나타내는 것이 Statement입니다.
로옴은 일렉트로닉스 기술을 통해, 사회의 다양한 과제를 해결하고, 미래를 위해 인류의 풍요로운 생활과 사회의 발전을 지속적으로 서포트해 나갈 것입니다.

브랜드 로고

로옴은 주식회사 설립 50주년을 맞이하여, 제조 정신의 DNA를 나타내는 ROHM에 반도체 메이커를 나타내는 SEMICONDUCTOR를 추가하고, 창업 시의 벤처 정신을 표현하는 정열의 빨간색 브랜드 마크를 도입하였습니다. 로옴은 이 새로운 브랜드를 바탕으로 고객의 도움으로 이루어낸 「저항기 제조 반도체 메이커」로서의 원점을 잊지 않고 고객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문화의 진보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브랜드 변천

경영 비전

파워와 아날로그에 포커스를 맞추어,
고객의 "저전력" · "소형화"에 기여함으로써
사회적 과제를 해결한다.

경영 비전

탈탄소, 에너지 절약의 키 디바이스로서 파워 반도체, 아날로그 반도체의 중요성이 증가함과 동시에, 사회 및 고객으로부터의 기대도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탈탄소 사회의 실현을 위해, 전 세계 전력 소비량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모터」 및 「전원」의 효율 개선은, 로옴에 있어서 커다란 사명입니다.
개발 · 제조 · 판매가 함께, 시장 니즈를 조기에 파악하고, 파워와 아날로그를 융합한 기술을 더욱 진화시켜, 고객 상품의 “저전력” · “소형화”에 기여함으로써, 사회 과제의 해결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중기 경영 계획

기본 방침

경영 기본 방침

전사 일체가 되어 품질 보증 활동을 철저히 실시하고, 적정한 이윤을 확보한다.
세계를 리드하는 상품을 만들기 위해 모든 부문의 고유 기술을 높이고, 이로써 기업 발전을 기한다.
건전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확보하고 풍부한 인간성과 지성을 닦아, 이로써 사회에 공헌한다.
널리 유능한 인재를 찾아 육성하여, 기업의 항구적인 번영의 토대로 삼는다.

품질 관리 기본 방침

  1. 1. 사내 표준화를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데이터에 의한 관리 체제를 확립한다.
  2. 2. 종합적이고 계속적인 조사 활동을 실시하고, 신기술 및 신제품 개발에 힘쓴다.
  3. 3. 기업 활동의 모든 분야에서 통계적 방법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4. 4. 모든 공정에 있어서 품질 보증 체제를 확립한다.
  5. 5. 끊임없는 생산 방식의 근대화를 통해 제품 원가 절감을 위해 노력한다.
  6. 6. 재료, 반제품 구입 시에는 계약을 통해 납품자에게 품질을 보증하도록 한다.

교육 훈련 기본 목표

  1. 1. 경영자, 관리자, 감독자, 일반 종업원을 불문하고 새로운 지식의 흡수를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고,
    넓은 시야를 가지고 과학적인 판단을 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한다.
  2. 2. 지식과 경험을 살려 그 분야의 제1인자로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한다.
  3. 3. 역경에 처해도 항상 활로를 찾아내어 적극적으로 목적을 실현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한다.
  4. 4. 전체 속의 일원임을 깊이 인식하고, 팀워크 중심의 성과를 우선하는 인재를 육성한다.

교육 훈련 기본 방침

  1. 1. 전 종업원은 모든 기회를 포착하여, 자기 계발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2. 2. 모든 지도적 입장에 있는 자는 어떠한 경우에도 모범적인 행동과 태도를 스스로 보여야 한다.
  3. 3. 교육 훈련은 상사가 직접 일상 업무를 통해 행함을 위주로 하고, 더불어 직장 외 교육 훈련을 병행한다.
  4. 4. 각 계층의 장은 부하를 올바르게 평가하고 효과적인 교육 훈련을 계획적이고 계속적으로 실시한다.
  5. 5. 각 계층의 장의 평가는 부하에 대한 교육 훈련 효과의 정도에 따라 이루어짐을 원칙으로 한다.

로옴 그룹 행동 지침

New_company common.js

New_company localNavi.js

New_company colorbox.j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