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2. >
  3. >
  4. >

품질 방침

차세대 기술의 연구 개발

차세대를 위하여! Research & Development

차세대를 위하여!

차세대를 위한 신기술 개발에서도 파워 분야 및 센싱 기술을 중심으로 재료, 설계, 제조, 품질 향상에 이르는 조화로운 연구 개발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새로운 기술의 창조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Power

새로운 재료를 적극적으로 도입함으로써 고효율·소형화의 돌파구가 되는 새로운 디바이스 개발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SiC(실리콘 카바이드)

SiC(실리콘 카바이드)
업계를 리드하는 개발을 추진 하여, 그 선진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GaN(갈륨 나이트라이드)

GaN(갈륨 나이트라이드)
고속 스위칭 특성이 우수하여 Si (실리콘) 디바이스로는 불가 능한 고주파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활용이 기대되고 있습 니다.

Sensing

저전력, 안전, 안심할 수 있는 사회를 지향하며, 헬스케어에서 저소비전력 시스템을 실현하는 센서 네트워크까지 폭넓은 연구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미량 혈액 검사 시스템「B-Analyst®」

미량 혈액 검사 시스템
「B-Analyst®

미량의 혈액으로 단 몇분만에 당뇨병 및 염증 마커 등을 측정 하는 시스템. 일본뿐만 아니라, 유럽에서도 판매를 개시하였 습니다.

CIGS 이미지 센서

CIGS 이미지 센서
근적외선으로 피하 혈관 등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인체에 무 해하므로 의료 용도에 활용이 기대되어, 일본 대학과의 공동 연구도 시작하였습니다.


바이탈 센서

바이탈 센서
광학 센싱 기술을 통해 운동 중에도 실시간으로 맥파 등을 측정할 수 있는 웨어러블 바이 탈 센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EnOcean®

EnOcean®
전원, 배선, 유지보수가 불필요 한 무선 시스템. 2014년 2월에 나라 타이마 절에 일본 절과 신사 최초로 도입하였습니다.


M2M 시장에서 로옴의 큰 성장 가능성

로옴 주식회사 연구 개발 본부 신규 사업 추진부 부장 Koji Taniuchi

M2M, Trillion (1조) 센서 등 다양한 단어로 표현되는 WSN (와이어레스 센서 네트워크)는 2020년에 전세계에서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신규 사업 추진부는 WSN에 착수하여, 로옴 그룹의 우수한 센서·통신 LSI·저소비 MCU 등의 기술을 효과적으로 조합하여 모듈 레벨의 비즈니스를 전개하고자 합니다. 특히 로옴의 독자적인 기술인 CIGS 이미지 센서 및 바이탈 신호 센서를 의료 및 헬스케어라는 새로운 분야에서 제품화해 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