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사의 차세대 프로세서 (Apollo Lake)에 최적인 파워 매니지먼트 IC 「BD2670MWV」 개발
~ 클라우드북 및 2-in-1 타블렛 등의 저소비전력화, 소형 · 박형화에 기여 ~

2016년 10월 19일

<개요>

package

로옴 주식회사 (본사 : 교토)는 저소비전력화와 소형 · 박형화가 중요시되는 클라우드북[1] 및 2-in-1 타블렛용으로 Intel사가 개발한 차세대 Intel® Processor (Apollo Lake)에 최적인 파워 매니지먼트 IC (이하, PMIC)「BD2670MWV」를 개발, 양산 출하를 개시하였습니다.
「BD2670MWV」는 Apollo Lake에 필요한 모든 전원을 지원하여 어플리케이션의 저소비전력화에 기여합니다. 또한, 초소형 패키지 UQFN68AV8080 (8.00 × 8.00 × 두께 1.00mm)을 채용하여, 전원 계통을 각각 디스크리트 부품으로 구성한 경우에 비해 주변 부품을 포함한 부품수를 38%, 실장 면적을 33% 삭감하였습니다. 또한, 전원 기능 이외에 Power Control Logic을 탑재함으로써, I2C 인터페이스로 액세스 가능한 레지스터를 통해 PMIC 내부의 상태를 해석하고 제어함으로써 안전한 설계에도 기여합니다.

로옴은 지금까지 우수한 아날로그 설계 기술을 바탕으로 폭넓은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각종 PMIC를 제공해왔습니다. 또한, 전세계 11개 거점에 설치한 디자인센터를 중심으로 월드와이드 고객 서포트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아날로그 설계 기술을 구사한 고성능 제품을 개발하여 사회의 에너지 절약 및 안전에 기여해 나갈 것입니다.

로옴 레퍼런스 전략부 부장 Hisaki Ishida

「로옴은 오랫동안 Intel사의 오토모티브 인포테인먼트 및 타블렛, 노트북을 비롯하여, 다양한 프로세서에 PMIC를 제공하는 등 최적의 플랫폼을 개발하기 위한 공동 개발 체제를 구축해왔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에 개발한 PMIC는 Intel사가 추진하는 클라우드북 및 2-in-1 타블렛용 차세대 프로세서에 최적인 전원 구성 및 소형 패키지를 채용한 제품으로, 어플리케이션의 소형 · 박형화에 크게 기여합니다.」

※ Intel은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의 Intel Corporation의 상표입니다.
※ 기타 사명, 제품명 등은 일반적으로 각 사의 상표 또는 등록상표입니다.
[1] 클라우드북 (Cloudbook) :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을 전제로, 메모리 용량을 억제하여 HDD 등의 기억 용량을 보유하지 않은 노트북. 구성 부품이 줄어 가격이 저렴하며, 교육 용도로 보급되고 있다.

<신제품의 특징>

1. 초소형 1chip으로 Apollo Lake에 필요한 모든 전원을 지원

로옴의 강점인 아날로그 설계 기술과 더불어, 지금까지 Intel사의 프로세서에 최적인 PMIC를 개발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한 본 제품은 Apollo Lake에 필요한 모든 전원 계통을 8mm×8mm의 초소형 1chip으로 공급 가능합니다. 주변 부품도 다수 내장함으로써, 전원 계통을 개별 디스크리트 부품으로 구성한 경우에 비해, 주변 부품을 포함한 부품수를 38%, 실장 면적을 33% 삭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Apollo Lake에 최적인 전원 Sequence를 내장함으로써 Apollo Lake를 채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의 개발 부하 경감에 크게 기여합니다.

2. Power Control Logic을 탑재하여, PMIC 내부의 해석 및 제어 가능

CPU를 정상적으로 동작시키기 위해서는, PMIC에서의 출력전압이 규정치를 넘은 경우, 어떤 회로에서 어떠한 이상 현상이 발생했는지의 정보를 검출하고 저장하기 위한 로직 및 레지스터가 필요합니다.
본 PMIC에서는 초소형 사이즈 (8mm×8mm)의 IC 내부에 Power Control Logic을 탑재하였습니다. I2C 인터페이스로 액세스 가능한 레지스터를 통해 PMIC 내부의 상태를 해석, 제어함으로써 안정된 전압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본 제품에 대한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