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CXPI 트랜시버 「BD41000FJ-C」 제품 정보 공개

와이어 하네스 삭감에 기여! 차세대 자동차 통신 방식 CXPI 트랜시버 BD41000FJ-C

제품 개요주요 사양특징어플리케이션관련 정보

제품 개요

SOP-J8

자동차 다중 통신 방식으로서 보급되어 있는 LIN은 응답성에 대한 과제로 인해, 와이퍼 및 라이트, 스티어링 스위치 등 순간적인 동작이 필요한 HMI (Human Machine Interface) 영역에서는 아직까지도 와이어 하네스로 1대 1 접속되어 있습니다. BD41000FJ-C는 응답성이 우수한 새로운 자동차 통신 방식 CXPI 규격에 준거한 트랜시버입니다. HMI 영역의 통신을 다중화함으로써 와이어 하네스의 삭감에 크게 기여합니다.

※CXPI (Clock Extension Peripheral Interface)
일본의 자동차 기술회가 국제 표준을 추진하는 새로운 자동차 통신 방식.
높은 응답성으로 다중 통신 방식 채용.

주요 사양

블록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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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XPI 규격 준거
  • BAT 단자 : 40V
  • BUS 단자 : -27V~40V
    IEC61000-4-2 (150pF / 330Ω) : ±8kV
  • Sleep 모드로 낮은 대기전력 : Typ.3μA
  • 마스터 / 슬레이브 전환 가능
  • 송신 데이터 (TXD) Dominant Time-out 기능
  • 통신 속도 : 20kbps (Max.)
  • 각종 Fail Safe 기능 내장
  • 패키지 : SOP-J8 (JEDEC 표준)

특징 : 응답성, 신뢰성이 우수한 CXPI 통신

LIN 대비 CXPI의 장점

기존에 보디 제어에 사용되고 있는 LIN은 순간적인 응답이 필요한 HMI 영역에 있어서 통신 응답성 및 신뢰성면에서 다중 통신을 실현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본 제품은 JSAE가 책정한 CXPI 규격에 준거하여, HMI 영역에서도 다중 통신이 가능한 통신 응답성과 신뢰성을 겸비하여, 자동차의 경량화, 저소비화에 한층 더 기여할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기존에는 응답성, 신뢰성의 과제로 인해 통신의 다중화가 어려웠던 영역에 CXPI를 적용함으로써, 와이어 하네스의 삭감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존의 LIN으로 다중화된 영역에 대해서도 데이터의 신뢰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의 와이어 하네스 이미지

관련 정보

차량용 CXPI 트랜시버 이외에도 독자적인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의 요구에 대응하는 제품 개발을 추진함과 동시에, 제품 시리즈 확충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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