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Intel®사의 타블렛용 차세대 Atom™ Processor 「Bay Trail」을
최적으로 서포트하는 저소비전력 파워 매니지먼트 IC 공동 개발

2013년 3월 4일

パッケージ 반도체 메이커 로옴 주식회사 (교토)는 미국 Intel®사가 차세대 타블렛용으로 새롭게 개발한 「Intel Atom™ Processor (개발 코드 네임 : Bay Trail™)」을 사용하는 시스템 구성에 최적인 전용 파워 매니지먼트 IC를 개발하였습니다.
미국 Intel®사의 최첨단 프로세스 기술을 사용한 「Bay Trail™」은 타블렛 시장에서 최고의 저소비전력으로 높은 성능을 제공하는 프로세서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업계를 리드하는 전력 변환 효율로 최적화한 로옴의 파워 매니지먼트 솔루션과 조합함으로써 소비전력이 대폭 저감되어, 초박형 타블렛 및 타블렛 가변형 울트라북의 장시간 구동에 기여합니다.

로옴은 기존의 우수한 아날로그 회로 기술을 바탕으로 폭넓은 어플리케이션에 각종 파워 매니지먼트 IC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국 Intel®사와도 최적의 플랫폼 구축을 위해 장기간에 걸친 공동 개발 체제를 구축해왔습니다.
이번에 개발한 파워 매니지먼트 IC는 최첨단 타블렛용 SoC를 지속적으로 발표해온 Intel®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그룹과의 견고한 협력 체제를 상징하는 성과이며, 프로세서 구동용 전용 IC라는 영역을 초월한 이상적인 성능을 실현하였습니다. 우수한 배터리 수명과 최적화된 파워 매니지먼트 솔루션으로 타블렛의 장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미국 Intel®사의 부사장이며, 타블렛 플랫폼 개발의 디렉터인 Stephen L Smith씨는 하기와 같이 기술하였습니다.
「로옴은 차세대 Atom™ Processor의 저소비 시스템을 실현하기 위한 중요한 공급자이며, 공동 개발을 추진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번에도 프로세서에 최적이고, 에너지 변환 효율이 높은 파워 매니지먼트 IC를 개발해준 덕분에 타블렛 시장에서 매우 가치 있는 성능을 지닌 차세대 Atom™ 베이스 프로세서를 투입할 수 있었습니다.」

로옴은 앞으로도 우수한 아날로그 회로 기술을 활용하여, 각종 어플리케이션에 최적인 파워 매니지먼트 솔루션을 제공해나갈 것입니다.

본 제품에 대한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