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2. >

LED란?

What is LED?

LED는 왜 발광하는가?

LED란?

LED란 「발광 다이오드」로 일컬어지는 반도체로, "Light Emitting Diode"의 이니셜을 조합한 것입니다.
1993년에 질화갈륨을 베이스로 한 고휘도 청색 LED가 실용화됨에 따라, 백색 LED가 실현되어, 제4의 조명용 광원으로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LED는 왜 발광하는가?

LED는 전자 (마이너스 성질)이 많은 N형 (- : negative) 반도체와 정공 (플러스 성질)이 많은 P형 (+ : positive) 반도체를 접합한 것입니다.
이 반도체에 순방향 전압을 인가하면, 전자와 정공이 이동하여 접합부에서 재결합하고, 이러한 재결합 에너지가 빛이 되어 방출됩니다.
전기 에너지를 일단 열 에너지로 변환하고, 그 후 빛 에너지로 변환하는 기존의 광원에 비해, 전기 에너지를 직접 빛 에너지로 변환하기 때문에 전기 에너지가 낭비되지 않아 고효율의 빛을 얻을 수 있습니다.

LED는 전자 (마이너스 성질)이 많은 N형 (- : negative) 반도체와 정공 (플러스 성질)이 많은 P형 (+ : positive) 반도체를 접합한 것입니다.이 반도체에 순방향 전압을 인가하면, 전자와 정공이 이동하여 접합부에서 재결합하고, 이러한 재결합 에너지가 빛이 되어 방출됩니다.
LED의 종류

LED에는 램프 타입 (리드 타입)과 칩 타입 (면실장 타입)의 2가지 종류가 있으므로, 용도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램프 타입 (리드 타입)과 칩 타입 (면실장 타입)
LED제품 페이지

전자 기초 지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