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2. >
  3. >
  4. >

품질 방침

디스크리트・모듈 사업

디스크리트・모듈 사업 개요

소형화와 저전력화에 기여하는 제품의 개발을 추진합니다. 로옴 주식회사 이사 디스크리트·모듈 생산 본부 본부장 Katsumi Azuma

소형・저전력 추구를 통해 혁신적인
세계 최소 디바이스 실현

디스크리트·모듈 사업에서는 로옴의 강점인 소형·저전력 분야의 기술을 추구함과 동시에 대전력·고내압화에 대응하는 파워 디바이스의 확충·강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소형·저전력 분야에서는 저항기 및 트랜지스터, 다이오드 에서 높은 신뢰성을 인정받아 전세계의 자동차 관련 시장에서 채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이전부터 다양한 디스크리트 디바이스로 세계 최소 사이즈를 실현하여 전자기기의 소형화 및 고기능화에 기여 해왔습니다. 이번에 새로운 공법과 기술을 통해 세계 최소 부품「RASMID™ (라스미드)」시리즈의 양산화에 성공하였습 니다. 이에 따라, 보급이 진행되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을 비롯 하여 시장 확대가 기대되는 웨어러블 기기의 경량화 및 고기 능화에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사회 전체의 저전력화에
기여하는 파워 디바이스 개발을 가속화

파워 디바이스 분야는 극적인 저손실화를 실현하는 SiC (실리콘 카바이드)를 중심으로 타사와는 차별화된 폭넓은 제품 전개의 강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2014년에는 독자적인 파워 디바이스 기술과 LSI에 의한 제어 기술, 그리고 이러한 기술을 조합하는 모듈 기술의 3가지 기술을 융합하여 고객에 최적인 파워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파워 디바이스 제조부를 조직하였습니다.
태양광 발전 및 풍력 발전, 변전소, 전기 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생되는 전력 변환 손실을 극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우수한 신제품을 개발하여, 사회에 폭넓게 공급함으로써 사회 전체의 에너지 절약화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독자적인 최신예 고효율 제조 라인을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품질의 안정과 생산성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LSI 기술 과의 융합 및 모듈화 기술을 활용한 기술 제안, 제품 제공을 가속화시킬 것입니다.